짧은 일본 여행의 경우 여행자보험을 굳이 가입할 필요를 못느끼지만.
약 4개월 가량의 여행 및 봉사활동이다보니 여행자보험의 필요성을 느꼈다.
무슨일이 어떻게 일어나 내 뒤통수를 칠지 모르니.
작년 유럽에 갈 때는 KB은행에서 환전 할 때 우대율 10% 대신 가입하는 보험을 이용했는데.
솔직히 많은 부분이 보장되지 않는 그냥 껍데기만 보험인 그런 상품이었다.
보험사를 찾아가 상담을 받아보니
대부분의 여행자 보험은 90일로 한정되어있다.
하지만 여기서 맹점은 보험가입일에 대한 시작과 종료에 대해서는 어느누구도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만약 필요하다면 90일 + 필요한 일수 를 추가하면 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삼성화재는 최대 60일까지만 가입가능하고 이후에는 해외유학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일단은 90일 제한이 없는 장기 보험을 보자면 삼성화재 해외유학 보험, 어시스트카드 해외여행자 플랜 , 한화손해보험 해외유학생 보험 세가지가 있다.
삼성화재는 체류기간이 90일 이상 넘어가면 일반 여행자보험에서 해외유학 보험으로 명칭과 일부 항목이 변경되는 점이 약간 다르다.
일단 어시스트 카드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해외 여행자 지원 서비스 기업이다.
현재 국내 현대해상과 한화손해보험이 연계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제공되는 서비스를 봤을 때 상당히 매력적이다.
해외의료지원 서비스(본 서비스는 모든 플랜 상품에 해당되는 서비스입니다.)
1. 24시간 의료 조언
어시스트카드 24시간 한국알람센터를 통해 의료인의 의료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의료비 지불보증
어시스트카드 24시간 한국알람센터를 통해 병원 예약 후 진료 받으시면, 어시스트카드가 의료비를 병원으로 수납 해드림으로써 각종 보상서류를
챙겨 보험사에 청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드립니다.
3. 현지 병원예약 및 입원수속 대행
병원진료가 필요하실 때, 어시스트카드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연락 주시면 고객님의 증상에 따라 가장 적합한 인근지역의 병원으로 신속하게
예약 해 드립니다.
4. 의료 모니터링
입원 중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입원한 고객님의 의료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24시간 한국알람센터에서 한국에 있는
가족(보호자)에게 상황을 주기적으로 알려 드립니다.
해외편의지원 서비스(본 서비스는 모든 플랜 상품에 해당되는 서비스입니다.)
1. 법률지원
여행 중 사고 발생으로 체포되거나 형사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 조건부 석방을 위한 보석금을 대여해 드리며, 체류 지역의 법률 규제에 관한
정보 제공 및 변호사를 알선해 드립니다.
2. 24시간 긴급의료 통역
현지 병원 이용 시, 수속 또는 진료과정에서 병원관계자와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전화를 통해 24 시간 긴급의료통역을 지원 해드립니다.
이 서비스는 영어-한국어 통역을 제공합니다.
3. 현지생활정보
24시간 한국알람센터로 전화 주시면, 현지의 비자, 종교 예배, 질병예방을 위한 정보 등 어시스트카드 전문가들의 안전하고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4. 해외 항공 특송
해외 항공 특송 서비스인 IQ 서비스(International Quick Service)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DHL 국제택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 자택에서 현지 거주지로 2~4 일 이내에 배송하는 Door To Door 서비스를 제공하며, 파손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배송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의료비 지불보증이다. 진료를 받으면 어시스트 카드에서 바로 의료비 지원이 선지급된다는 것이다.
그럼 이제 상품가를 조회해보자.
출국 목적은 90일 이상이니 장기체류로 선택하고 성별과 생년월일, 출국일을 입력한다.
체류일은 뒤에 선택에 별도로 설정할 수 있는데 120, 150, 180, 210, 240, 270, 300, 330, 365일로 선택할 수 있다.
약 4달이니 120일을 선택해서 조회하면 아래와 같다.
서비스가 좋다보니 약간 비싸다.
반면 삼성화재와 한화손해보험은 어시스트 카드처럼 특출난 서비스는 갖고있지 않은 것 같다.
특별히 보장되는 서비스라는 것은 명시되어 있지 않다.
어시스트 카드와는 달리 의료비는 본인이 결제한 후 보험사에 청구해야하는 방식이 조금 다르다.
여튼 이 두 보험사도 상품가를 조회해보면 크게 다르지 않은데.
삼성화재이 2만원 가량 더 비싸다. 각각 보장내용을 볼 때 삼성이 약간 더 보장하는 면이있어 2만원 정도는 크지 않게 다가온다.
비슷한 보장내용으로 볼때 어시스트 카드는 가격대가 상당히 높았다.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굳이. 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삼성화재로 선택하고 결제했다.
음. 끝.
'제 2장 : Le voyage > Work Ca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 워크캠프 Fouras (2017-06-15 ~ 2017-07-06) (0) | 2017.12.05 |
---|---|
워크캠프 출발 준비 - 내 몸부터 일단 챙겨봅시다.(황열/A형간염/장티푸스 예방접종) (0) | 2017.03.30 |
워크캠프 출발 준비 - 와.. 한순간도 안심 할 수 없네. (0) | 2017.03.22 |